[IT/블록체인/가상화폐] 덴트(DENT)에 대해서...(블록체인 엿보기)

비트코인 시장이 고점에서 40-50퍼센트정도 빠졌습니다. 뭐 워낙에 시장이 과열이 됐으니 놀라운 일도 아닙니다.

저도 블록체인/가상화폐를 공부해보고자 이것저것 뒤지고 있는데 오늘은 DENT라는 가상화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더리움(ETH) 기반의 모바일 데이터 오픈 마켓을 위한 가상화폐입니다. 최근에 아이폰 앱까지 출시하면서 주목을 받았었죠.. 컨셉은 각국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고 파는 오픈 마켓을 마련하는겁니다. AT&T, Verizon등이 참여했고요. 다음은 각국의 통신사의 참여 현황입니다.


덴트라는 가상통화로 본인 또는 친구, 가족에게 데이터를 살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iOS앱이 출시되면서 덴트 앱을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보면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수 있는데 본인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본인에게도 데이터를 더할수가 있습니다. 데이터 추가와 함께 덴트로 지불하는것이지요. 앱을 써보니 전화번호로 통신사를 판별하고 가능한 오퍼를 보여줍니다. 아직은 데이터를 파는 기능은 없고요..(아 참고로 앱을 깔고 레지스터하면 30DENT를 그냥 줍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있으면 참 편하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특히 해외에 있을때 불필요한 카드 수수료등을 절약할수 있을듯 싶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저가 통신사들이 데이터 사고파는데 문호를 열게되면 대형 통신사들도 따라가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각종 모바일 기기중 가장 적당한 딜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다음은 DENT에 대한 기본정보입니다.


현재 마켓 거래 가격은 0.053불입니다. 60원쯤 되나요.. 여기서 참조하실거는 발행가능 개수가 100조개라는 겁니다. 첨은 DENT가 상장될때 사십만(400,000) DENT가치가 1이더리움 가치와 같았었습니다. 현재 이더리움 시세가 1069.98불이니 대략 기초 가치는 0.00267불입니다. 실제로 대략 20배정도 값어치가 오른셈입니다(지금같은 하락장에서요.. 이더리움이 최고점(1400불)이었을때 DENT는 0.1불이었습니다. 계산해보면 285배 정도 값어치가 올랐었죠.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불만인게 저 소숫점 처리입니다. 그래서 처음 ICO(Initial Coin Offering)때 비트코인 혹은 이더리움으로 교환되는 값어치와 시장가와의 비교를 위와 같이 하게되는겁니다. 기본적인 가치계산이지요. 가상화폐 시장에도 코인 소각(주식 시장의 자사주 소각) 같은게 있습니다. 이러한 비지니스를 운영하면서 일정 정도 코인을 개발자들이 가지고 있으면서 개발에 대한 리워딩을 받는듯 싶습니다. 그래서 가상화폐 시장이 개발자들에 꼭 필요한 시장이 될수 밖에없고요.. 이상은 첫번째 가상화폐 DENT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

[가사] 자꾸만 웃게 돼(The Reasons of My Smiles) - 부석순(BSS)(SEVENTEEN) | 눈물의 여왕(Queen of Tears) OST 1 Lyr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