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 영화 '스트롱거'를 보고...

영화 '스트롱거'를 봤습니다. 보스턴 마라톤 도착지점에서 행해진 보스턴 테러 사건의 실제 피해자 제프 바우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여자친구의 마라톤 참석을 위해 응원차 도착지점에 갔다가 보스턴 테러 희생자가 된 제프... 폭탄 테러로 두 다리를 잃습니다. 범인을 보았다고 FBI에게 신고함으로서 일약 보스턴 테러사건의 영웅이 됩니다. 여기저기 출연을 통해 소위 'Boston Strong'의 마스코트가 됐지만 두다리를 잃은 그가 감내해야하는 현실은 간단치 않습니다. 스스로 화장실도 못가는 상황... 그는 끔찍한 현실앞에서 좌절하고 맙니다.


사랑하는 여자친구마저 거부하게되고... 하지만 그 여자친구는 임신을 하게됩니다. 그 좌절속에서 여자친구와 같이 걷고싶다라는 소원을 성취하기위해 일어서는 제프... 한사람의 아버지가 되기위한 고행을 시작합니다. 끔찍한 재활치료... 그걸 이겨내고 드디어 다시 대중에게 모습까지 나타내며 'Boston Strong'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가 그토록 소원했던 여자친구앞에 걷는 모습을 보여주게됩니다.


한 인간의 인간승리의 모습입니다. 제프를 계속 대중속에 나가게 하고픈 제프 엄마의 모습등은 상당한 이질감을 갖을수밖에없습니다. 보스터 테러라는 끔직한 국가재난 상황을 영웅만들기로 해쳐나가기로했던 미국사회.. 그리고 그 영웅역(?)으로 지명된 제프 바우만... 그는 진정한 영웅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진한 감동을 자아내게합니다. 메스컴에 의해 제조된 영웅이 아닌 각자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우리 주변의 평범인이 왜 영웅인지를 이야기했다고나 할까요? 깊은 감동을 준 이 영화의 제 평점은 4.5/5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