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삼성 갤럭시탭4 10.1(SM-5530)을 기존의 안드로이드 킷캣(4.4)에서 롤리팝(5.02)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커스텀 롬이 아닌 삼성 롬 자체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라 혹시나해서 따라해 봤더니 성공했습니다. 다음은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블로그 링크입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ongs0530&logNo=220706205125&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덧붙여 말씀 드리자면 원 블로그의 구글 드라이브 주소는 현재 사용 불가능하고 원본 롬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sammobile.com/samsung/galaxy-tab4/firmware/SM-T530/BTU/download/T530XXS1BRH1/245519/


제가 하던중 해매던 부분이 있었는데 볼륨상키는 왼쪽이 아닌 오른쪽 버튼이라는 겁니다. 가로로 놓고 볼륨키를 위쪽으로 한 위치에서 오른쪽이 볼륨 상키입니다. 그리고 연결해서 odin에서 시작 여러번 누르다보면 롬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전체 베터리는 10%이하로 사용되므로 50%정도 충전후 다운로드하면 안전할것 같습니다.

영국 롬버전이라 영어로 바뀔줄 알았는데 한글 그대로 업데이트되며설치돼 있던 앱도 지워지지 않고 안드로이드만 업데이트 되더군요!(오~~~심지어 배경화면도 그대로...). 키보드 입력을 삼성키보드중 한글키보드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제가 하는 총기시대(guns of glory)가 업데이트이후 킷캣이 지원되지않아 거의 사용하지 않던 타블렛이었는데 롤리팝 업그레이드후 다시 게임용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후 주요 문제점은 구글플레이스토어의 앱 업데이트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업데이트 확인중에 오류발생' 이 메세지가 계속 떠서 앱을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다 지쳐 구글링을 열심히 해봤습니다. 이 또한 해결책이 있는데 무엇보다 타블렛의 시간을 와이파이로 업데이트되도록 바꿔주시고 구글플레이스스토어 앱의 캐시와 메모리를 모두 삭제하고 다시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해주면 모든것이 잘돌아가고 자동으로 앱 업데이트를 시작하게됩니다. 아마 다른 앱에서도 이러한 충돌이 발생하면 캐쉬,메모리 삭제후 실행하면 문제가 해결되지 싶네요. 갤럭시탭4 10.1의 롬 업그레이드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댓글

  1. 저 링크로 다운로드 받으니까 bin 파일로 떠서 오딘에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어떻게 하나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