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상화폐] 가상화폐 투자 펀드도 있군요..

가상화폐 시장을 흥미롭게 보고 있습니다. 보고 있다보니 투자펀드도 존재하더군요. 다음은 어쩌다 눈에 띈 펀드 모집 사이트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Symmetry fund라고 해서 펀드매니저들이 가상화폐를 운용해 수익을 얻는 펀드입니다. SYMM이라는 가상화폐를 상장시키는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초기 기본 투자금으로 3000이더리움을 모으고 있네요.(약 40여억원). 1이더리움은 10SYMM의 값어치가 있습니다. 펀드매니저들이 운용하고 매월에 한번씩 이득의 절반을 배당하는 구조네요. 투자들의 투표로 배당률도 3개월에 한번씩 조정할수 있고요.


배당은 이더리움으로 지급된다고 하네요. 펀드를 시장에 내다 팔수 있으니 거래는 자유로울듯 싶고요.


무엇보다 ICO시장에 투자할수 있느게 장점이겠네요. ICO는 Initial Coin Offering이라고 해서 주식시장의 IPO(기업공개, Initial Public Offering) 같은것이죠. 그리고 70프로는 펀드매니저들의 가상화폐거래 차익거래수익이고요. 그런데 fee가 10퍼센트라는데 꽤 비싼편이네요. 이런걸 보더라도 빨리 '김치프리미엄'이 잡혔으면 하네요. 우리나라 이더리움 거래자는 손가락만 빨고 있어야하니까요. 뭐 그대로 유지만된다면 상관은 없겠지만서도.. 혹 SYMM이 우리나라 거래소에도 상장될라나요?

고팍스 거래소에서 시빅(CVC) 상장하면서 가격 급등후 폭락했다는 기사가 있네요. 시빅이 미국 Poloniex에서 거래된지가 한참됐음에도 한 거래소에서 이렇게 가격조정 장난이 있었다니 이해할수가 없네요. 부디 다른 국가 거래소 시세들 참조하면서 거래하셨으면해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

[가사] 자꾸만 웃게 돼(The Reasons of My Smiles) - 부석순(BSS)(SEVENTEEN) | 눈물의 여왕(Queen of Tears) OST 1 Lyr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