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가상화폐] USDT(USD 테더) 가치는 정말로 개당 1불로 유지되는가???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흥미로웠던게 USD테더였습니다. 달러나 원으로 사고 파는 빗썸,코인베이스는 이해가 갔는데 바이낸스나 폴로니엑스 같은 사이트에서는 비트코인으로만 사고 파니 가치를 판단하기 영 어려웠거든요. 그런데 USDT라는게 있습니다. 일명 USD테더.. 소위 테더 하나당 1달러의 값어치를 유지한다고 천명하고 있습니다. 크립토피아 거래소에는 뉴질랜드 달러와 맞먹는 NZDT라는게 있고 중국 위안화에 맞게 BITCNY라는것도 있습니다.


제딴엔 비트코인 시장이 떨어지거나 할때는 테더를 사놨다가 다시 투자하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그렇지만 정말 테더가 1달러의 값어치를 유지하는지 잘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찾아보니 거의 1달러에 근접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이 움직이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Kraken의 USDT가격 차트입니다(Kraken이 대형 미국거래 사이트이고 달러로 USDT를 살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니 믿을 만한 지표이지 싶습니다)



보시다시피 1불 근처로 가격이 유지되기는 하지만 시장상황에 따라 가격이 움직이는것이 보입니다. 테더가 90센트까지 떨어진적도 있네요. 그럼 비트코인 차트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강세일때는 테더값도 높게 비트코인이 약세일때는 테더 값이 낮게 거래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정말 아쉬운 일이죠. 비트코인이 강세일때 약세여야 할땐데 말입니다. 결국 하나의 가상화폐일뿐인것이지요.. 만약 여기서 비트코인이 더 폭락한다면 테더값은 어떻게 될까요?

얼마전 비트컨넥트의 거래중단으로 비트컨넥트 코인값이 대폭락한적이 있습니다. 그당시 비트컨넥트 시장의 테더값은 어땠을까요?


CoinMarketcap에서 발췌한겁니다(2018/2/3). HitBTC거래소에서 마지막으로 54센트 가치를 가졌네요...ㅜㅜ 역시나 가치폭락에 따라 테더값도 유지하지 못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좀더 정교해졌음 하네요. 막연하게 1달러를 유지할것이다는거 말고요. 선물 시장이 생기고 옵션시장이 생기면 어쩌면 더 정교한 테더가 만들어질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입니다. 불확실성은 언제나 존재하는거니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