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홍콩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정상화...

지난 48시간 동안 거래 중단, 사이트 접속 문제로 수많은 트레이더들을 공포에 빠지게 한 홍콩의 '바이낸스 사태?' 가 마무리되는듯 싶습니다. 해킹이네 뭐네 말이 많았지만 해킹이 아닌걸로 발표했지만 그뒤로 디도스 공격이 있어 Binance.com접속이 안됐던듯 싶네요.

다음은 Binance CEO의 해명글입니다. 영문으로만 돼 있어서 한국어 서비스한다는 의미가 많이 퇴색되기도 하네요..트위터도 마찬가지...

https://www.linkedin.com/pulse/binance-incident-recap-changpeng-zhao/

대충의 내용은 하드웨어 문제가 있었고 데이타 베이스 싱크문제를 해결하던중 또 다시 해커들의 디도스 내용이 있었다는 내용입니다. 밝혔던대로 가상화폐 해킹은 없었던듯 하고요. 이번 사태로 수수료 감면을 해준다는 소식입니다.


바이낸스가 접속이 안되면서 정말로 다양한 사기 유형들이 나타났네요. 가장 흔한 유형은 트위터에 달린 댓글....


이더리움을 공짜로 나눠주겠다는 사기입니다. 교묘하게 바이낸스 이름을 썼죠... 아뭏든 최근 사태로 바이낸스 상장 알트코인들 가격이 빠지는 상황입니다. 바이낸스에만 의존, 상장돼 있는 코인들이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큰 모습입니다. 해당 코인들은 거래소 다양화를 고려해야할듯 싶습니다. 이번 바이낸스 사태가 거래수수료 70%할인으로 극복이 될지 어떨지는 한번 두고 봐야할듯 싶습니다. 해킹은 아니어서 다행이고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