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해오면서 가장 신경이 덜간 부품이 있다면 바로 그래픽카드... 고사양의 게임을 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영상작업이 많은것도 아니고 해서 거의 대부분 기본으로 딸려오는 내장 그래픽만을 사용하다가... 최근의 지나친 유튜브질로 인해 저렴하게 그래픽 카드를 이베이에서 구입했습니다.

이름하야 NVIDIA GeForce GT635 1G를 이베이에서 쉽핑포함에 $19.24에 마련...(나름 잘 샀다고 보고 있어요..)


모양은 이렇게 생겼고요.. 뭐 장착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PCIe*16슬롯에 꼿기만 했습니다. 처음에 장착하자 보드 에러음이 들렸지만 장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겼던 문제로 재창착했더니 문제 해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Performance test를 해봤습니다. 집에 Desktop Dell Inspiron 620에 장착하고 실험한 결과입니다.

시스템 사양은
CPU : Intel i3-2120 2.33Ghz(3900)
Ram : 4G DDR3
HDD : 7200rpm입니다.

<그래픽카드 장착전>

<그래픽카드 장착후>

3D Graphic만 아니라 CPU, Ram의 전체적인 성능이 개선되는것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시스템의 성능이 2.4배정도 향상... 실제로 윈도우 10환경이 한결 부드러워졌다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부팅 속도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측정해보지 않았지만 더 나아지지않았을까 생각됩니다.(실제 측정해보니 7초정도 단축.. 안정화후 46초 단축..)

다음은 그래픽 카드 설치 전과 후의 나이트온라인 초당 프레임 비교영상입니다.


그래픽 카드를 업그레이드했더니 Ultimate Epic Battle Simulator도 제 컴퓨터에서 돌아가네요. 아주 허접하게지만 돌아가는데 의의를 둡니다. 다음은 UEBS실행 영상과 그리고 시스템 리소시스 화면을 같이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그래픽카드 약간의 투자를 할만한 부품인걸 이제야 깨달았네요. 혹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생각하시는 분중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시는분이 있다면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도 고려해보셨으면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