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오늘이 하는 말 - Sondia(손디아) | 이재, 곧 죽습니다(Deaths Game) OST Part 3 Lyrics

 


가파른 하루는 끝이 없고

삼킨 한숨들은 벅차 오고

버티고 버티다

지쳐 잠이 들었나 봐


또 어제 같은 햇살이

두 눈을 비비고

또 소리 내는 아침이

날 흔들어 깨우며


내게 말하고 있어

맘을 멈춰 들으면


많이 힘들었지

참고 또 참아온 숨을 뱉으렴


너무 길고 긴 밤이었지

수고했어

미안했어

하는 듯해


날 가장 많이 꾸짖던

많은 기대를 걸던

이 거울 속의 얼굴이

긴 눈물을 떨구며


내게 말하고 있어

맘을 멈춰 들으면


많이 힘들었지

참고 또 참아온 숨을 뱉으렴


너무 길고 긴 밤이었지

수고했어

미안했어


밀려오는 오늘에

나도 웃어도 될까 


많이 두려운데

다시 또 내일을 꿈꿔도 될까


오랜 슬픔을 내려놓으며

이 아침을

이대로 날

반겨볼게




이 노래는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들게 버티고 지쳐가는 과정을 담은 것으로 보입니다. 가사는 어두운 시간을 견디며 힘들게 버티고 온 삶의 여정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가파른 하루의 끝이 없고, 삼킨 한숨들이 벅차오며 버티고 버티던 중에 지쳐 잠이 들었다는 표현은 삶의 어려움과 힘들음을 투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제와 같은 햇살, 소리 내는 아침이 매일 반복되면서도 내면에서는 고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전해집니다.


노래는 자신에게 대화하며 마음을 멈춰들어듣고, 고된 시간을 견뎌낸 것에 대한 칭찬과 격려가 담겨져 있습니다. "많이 힘들었지, 참고 또 참아온 숨을 뱉으렴"이라는 가사는 어려움을 극복하며 계속해서 나아가야 하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래의 마무리에서는 지친 하루를 끝내며 다가오는 새로운 날을 긍정적으로 맞이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오랜 슬픔을 내려놓으며, 이 아침을, 이대로 날 반겨볼게"라는 가사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내고, 지나간 슬픔을 뒤로 하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결의를 담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다가가려는 의지를 전하며 듣는 이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

[가사] 자꾸만 웃게 돼(The Reasons of My Smiles) - 부석순(BSS)(SEVENTEEN) | 눈물의 여왕(Queen of Tears) OST 1 Lyr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