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내 사랑 내 곁에(My love by my side) - Zeenan | 밤에 피는 꽃(Knight Flower) OST Part 1 Lyrics
여전히 창밖은 어두운데
왜 이리 그대만 내 눈에 보여
갈 곳도 모르는데
이유도 모르는데
이젠 내 모든 발걸음들이 그대네요
나를 살게 했던 그 사람
울게 했던 그 사람
영원 같은 이 시간마저
한순간인걸
이는 바람에도 시렵던
어제는 그리운 하루기에
내일은 내 사랑 내 곁에 있기를
가만히 두 귀를 기울이며
언제든 들리던 그대 목소리
단 하루 기다림도
너무나 힘겨워서
물든 시간을 겹겹이 모아 띄울게요
나를 살게 했던 그 사람
울게 했던 그 사람
영원 같은 이 시간마저
한순간인걸
이는 바람마저 시렵던
어제는 그리운 하루기에
내일은 내 사랑 내 곁에 있기를
내가 사랑했던 한 사람
사랑하는 한 사람
짙은 어둠도 밝혀 주는
내 그대란 걸
언제 어디라도 괜찮아
내게로 오는 길 기억해 줘
내일은 내 사랑 내 곁에
이 가사는 사랑의 그리움과 기다림, 소중한 사람에 대한 감사와 희망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가사를 통해 전하는 감정은 아주 감미롭고 감동적입니다.
첫 부분에서는 창밖이 어둡지만 왜인지 사랑하는 이의 모습만이 눈에 보이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갈 곳도 모르고 이유도 모르지만 모든 발걸음이 그 사람을 향한다는 표현은 사랑의 힘이 어떻게든 모든 것을 이끌어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가사 중간부터는 그 사람이 주는 힘이 있었던 순간과 그 사람이 일으켰던 감정을 회상하며, 그리고 그 사람을 향한 기다림의 힘을 얘기합니다. "이는 바람에도 시렵던 어제는 그리운 하루"라는 표현은 지난 날의 추억이 더욱 그리워진다는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사의 후반부에서는 단 하루의 기다림도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그러나 그 기다림 속에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을 상상하며 힘을 내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는 언제 어디에서든 괜찮다는 위로와 함께 내일은 그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길 기대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총평하자면, 이 가사는 사랑과 이별, 그리움, 희망 등 다양한 감정을 아름답게 담아내어 감상자에게 감동을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