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FE(Fan Edition) 출시.. 미국에서 사용 가능할까?

갤럭시 노트 FE(Fan Edition)가 한국시간 7월 7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말도 많았던 갤럭시 노트 7 폭발 사고의 오명을 벗고 다시 갤럭시 노트 팬들의 자존심을 세워줄지... 노트 8이 9월 출시 예정된 마당에 FE출시가 모험일수 있겠으나 기대되는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노트 FE는 한국에서만 출시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생겼다고 하고요 출고가는 69만 9천 600원이라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그림의 떡이지만 혹시 한국에서 언락폰을 사서 미국에서 사용하는게 가능하지 않을까해서 조사를 해보았어요.

삼성전자 홈피에 게재된 네트워크 사양입니다. 이를 토대로 미국내 주요 통신사의 호환 여부를 검토해봤어요.(https://www.frequencycheck.com 참조)

AT&T : LTE(호환), 3G(호환)
Verizon Wireless : LTE(호환), 3G(호환안됨)
T-Mobile : LTE(호환), 3G(호환)
Sprint : LTE(호환), 3G(호환안됨)

AT&T하고 T-mobile은 가능하겠네요. 베터리가 3200mAH로 갤럭시 노트 7보다 조금 줄여서 출시됐다고하고요.. 갤럭시 7노트 미개봉폰 그리고 사용안된 부품으로 만들었다고 리퍼폰이라는 오명을 얻기는 싫은듯하고요. 그래도 FE리퍼폰은 노트7 리퍼 부품을 활용하지 않을까요? 해서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지않을까 하는 걱정은 있지만 사양자체는 참 매력적이네요. 노트 8이 four-figure 즉 1000불 이상으로 가격이 책정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마지막으로 three-figure로 살수 있는 마지막 갤럭시 노트 시리즈 폰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