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끝자락-수안(SWAN)(PURPLE KISS) | 순정복서(My Lovely Boxer) OST Part 1 Lyrics

 


유난히 길었던 하루

지친 발걸음 초라한 그림자

늘 버텨낸 시간 뒤엔

흘려보낸 한숨만 가득해


소란한 마음에 나지막한 목소리로

혼자 삼켜야 하는 시간들


어둠이 쌓여 밤이 되면

그 꿈 속에 빛나는 날 찾을까

그 시절 그 아이가 그렸던

꿈속의 내가 날 기다릴까 Um


멈추지 않고 달리면

날 기다리는 그 때가 올 거라

믿고 있던 어제의 난

언제까지 달려야 하는 걸까


매일 똑같이 지나가는 오늘에

나를 잃어버릴 듯한 까만 밤


여전히 많은 생각들에

채울 수 없는 허전한 슬픔만이

수없이 걸었던 이 길이

낯설어 한참을 바라본다


어둠이 쌓여 밤이 되면

그 꿈 속에 빛나는 날 찾을까

그 시절 그 아이가 그렸던

꿈속의 내가 날 기다릴까

난 웃을 수 있을까



이 노래는 그리움과 희망, 그리고 내면의 갈등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사 속에 나타난 감정과 메시지를 감상평으로 풀어보겠습니다.


"유난히 길었던 하루, 지친 발걸음 초라한 그림자"라는 구절은 힘들고 긴 하루를 보내며 지침과 상실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삶의 힘든 순간들을 넘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떠오르는데, 이는 현실의 어려움과 마주하면서 내면에서 느끼는 갈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늘 버텨낸 시간 뒤엔 흘려보낸 한숨만 가득해"는 어떤 어려운 상황을 견디며 시간을 보낸 뒤에도 한숨만이 남는다는 모순을 나타내며, 인내와 포기 사이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마음을 그려냅니다.


"소란한 마음에 나지막한 목소리로 혼자 삼켜야 하는 시간들"은 내면의 소란한 감정과 현실 사이에서 혼자서 감정을 삼키며 버티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외부에선 드러나지 않는 내부적인 갈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둠이 쌓여 밤이 되면 그 꿈 속에 빛나는 날 찾을까"는 어둠과 힘들음 속에서도 빛나는 꿈과 희망을 찾으려는 욕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며 미래를 향한 희망을 간직하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고 달리면 날 기다리는 그 때가 올 거라"는 지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어려움을 극복한다면, 언젠가는 보란 듯한 순간이 찾아올 것이라는 믿음을 나타냅니다.


"여전히 많은 생각들에 채울 수 없는 허전한 슬픔만이"는 과거의 추억과 감정들이 마음 속에 여전히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그로 인한 내부적인 고독과 슬픔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어둠이 쌓여 밤이 되면 그 꿈 속에 빛나는 날 찾을까"는 다시 한 번 어둠이 찾아오면 그 안에서 빛나는 꿈과 희망을 찾고자 하는 욕구를 표현하며, 그 과정에서 과거의 나와 미래의 나 사이의 연결을 느끼고 있음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난 웃을 수 있을까"는 모든 어려움과 갈등 속에서도 웃을 수 있는 힘을 찾고자 하는 의문과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결국 이 노래는 내면의 갈등과 희망, 힘들고도 빛나는 순간들을 통해 인생의 복잡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가사] 다만 마음으로만-안은진(Ahn Eunjin) | 연인(My Dearest) OST Part 3 Lyrics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