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달빛에 그려지는-미연((여자)아이들)((G)I-DLE Miyeon) | 연인(My Dearest) OST Part 4 Lyrics

 

창가에 내려오는

달빛이 내 맘을 스쳐요

잠들지 못한 밤에 홀로

그대의 이름을 불러요


애달픈 목소리가

그대의 숨결마다

차가운 바람에 날 시려오고


아프게 멀어져 간

그리운 그대 모습

다시 눈물처럼 차오른다


달빛에 그려지는

잊지 못할 나의 사랑아

이별은 망설임도 없이

그리움만 놓고 갔구나


손끝에 부서질까

한숨에 흩어질까

날 품에 안았던 그대의 미소


그리운 추억마다

그대의 나날들이

끝도 없이 내 안에 번진다


달빛에 그려지는

잊지 못할 나의 사랑아

이별은 망설임도 없이

그리움만 놓고 갔구나


나의 밤이 되어준

잊지 못할 나의 사랑아

애달픈 별도 달도 없이

그리움만 두고 갔구나



이 노래는 그리움과 이별의 감정을 담아내는 아름다운 가사입니다. 가사 속의 달빛과 밤의 상황은 내면의 감정과 잘 어우러져 있어서 그 감상을 표현해보겠습니다.


"창가에 내려오는 달빛이 내 맘을 스쳐요"라는 첫 라인은 달빛이 마치 내 마음을 가볍게 감싸주는 듯한 이미지를 상상케 합니다. 달빛은 종종 낭만적이고 아련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데, 이 가사도 그런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


"잠들지 못한 밤에 홀로 그대의 이름을 불러요"는 고독하고 쓸쓸한 밤에 상대방의 이름을 불러보며 내면의 엇갈리는 감정을 묘사합니다. 이는 그리움과 아픈 감정이 공존하는 상황을 떠올리게 합니다.


"애달픈 목소리가 그대의 숨결마다 차가운 바람에 날 시려오고"는 그리움을 더욱 깊게 느끼게 하는 순간들을 묘사합니다. 상대방의 존재가 미련한 감정을 자아내며, 그 감정이 차가운 바람처럼 내 마음을 스치게 합니다.


"아프게 멀어져 간 그리운 그대 모습 다시 눈물처럼 차오른다"는 이별의 아픔과 그로 인한 상처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운 사람이 멀어져 가는 모습이 눈물처럼 다시 다가오는 상황을 표현하면서 슬픔과 그리움이 어루만져집니다.


"달빛에 그려지는 잊지 못할 나의 사랑아 이별은 망설임도 없이 그리움만 놓고 갔구나"는 달빛 아래에 그려진 사랑의 추억과 이별의 결말을 다룹니다. 그리움을 남기고 떠난 사랑의 상황을 묘사하면서 이별의 아픔과 결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끝에 부서질까 한숨에 흩어질까 날 품에 안았던 그대의 미소"는 그리운 사람의 미소와 그에 대한 향수를 표현합니다. 그리운 사람의 미소가 마치 손끝에 남아있는 듯한 이미지가 아련함을 더해줍니다.


"그리운 추억마다 그대의 나날들이 끝도 없이 내 안에 번진다"는 추억들이 내 마음 속에 끝없이 번져간다는 이미지를 상상케 합니다. 그리운 사람과 함께한 순간들이 계속해서 내 안에 남아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의 밤이 되어준 잊지 못할 나의 사랑아 애달픈 별도 달도 없이 그리움만 두고 갔구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내 밤을 빛내주었던 존재라는 것을 감사하면서도 그를 놓아줘야 한다는 어려운 결정을 다룹니다. 그리움만 남기고 떠난 사랑의 아픈 현실을 나타냅니다.


이 노래는 그리움과 이별의 감정을 담아냄으로써 듣는 이들에게 아련하고 감미로운 감성을 전달하는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T] 삼성 갤럭시탭4(SM-T530)을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이후의 문제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635 1G 체험기

[가사] 자꾸만 웃게 돼(The Reasons of My Smiles) - 부석순(BSS)(SEVENTEEN) | 눈물의 여왕(Queen of Tears) OST 1 Lyrics